소소한 정보/복지 정보

문화누리카드 추가 지원금에 대해서

정보 드림 2022. 9. 2.
반응형

문화누리카드 추가 지원금에 대해서

 

2022년 9월 1일자로 문화누리카드 추가지원금이 1인당 1만원씩 충전되었습니다.

올해 1인당 10만원이던 지원금이 11만원으로 오른거에요.

올해 문화누리카드 발급을 받으신 모든 분은 1만원씩 자동충전이 되었습니다.

혹시 아직 올해 문화누리카드를 발급하지 않으신 분은

이제라도 신청하시면 11만원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어요.

다만 이미 지역별로 문화누리카드 예산이 없는 곳이 있을 수 있어서 그런 경우에는 올해 발급이 어렵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신청 가능한 대상자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sudablog.tistory.com/196

 

2022년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재충전, 재발급, 잔액확인, 발급 나이, 사용기한, 카드유효기간,

2022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총정리 (자동 재충전, 재발급, 잔액확인, 발급 나이, 사용기한, 카드유효기간, 홈페이지) 문화누리카드는 해마다 재충전이 되는데 작년(2021년)부터는 자동재충전이 되고

sudablog.tistory.com

 

 

 

문화누리카드에 추가 지원금이 충전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잔액확인을 하시면 되요.

잔액확인 방법은 아래 글에 자세히 써놨습니다.

https://sudablog.tistory.com/211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사용내역 보기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사용내역 보기 문화누리카드 충전됐는지 잔액 확인도 해봐야되고 또 사용하다보면 얼마남았나 궁금해서 잔액조회 해보기도 하실텐데요 그 내용을 적어봅니다. 잔액

sudablog.tistory.com

 

문화누리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도 그 카드로 추가 지급되니 추가지급금을 사용하시려면 새로 카드를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재발급 방법은 위에 신청방법과 같습니다.

다만, 분실한 카드로 누군가 추가 지원금액을 써버린 경우에는 추가 지원금을 다시 받을 수는 없어요.

 

추가로 충전된 금액은 바로 온.오프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기한은 기존과 같이 연말인 12월 31일까지 입니다.

새해가 되면 남은 금액은 소멸되니 올해 안에 사용해 주세요.

 

올해 카드 합산을 하여 사용하고 있었다해도 이번 추가지원금은 각각의 카드로 1만원씩 지급이 되었기때문에 다시 합산을 해야 합니다.

기존 합산 잔액은 대표자 카드에 남아있는채 지원금이 지급되고 나머지 분들은 각각 1만원씩 지원금이 생겨있을꺼에요.

스마트폰 앱에서 합산하는 방법은 아래 글에 써놨으니 참고해주세요.

 

https://sudablog.tistory.com/223

 

문화누리카드 합산 모바일(스마트폰)로 직접하기

문화누리카드 합산 모바일(스마트폰)로 직접하기 문화누리카드 합산이 뭐냐면, 쉽게 말해서 한집에 문화누리카드 대상자가 2명이상일때 카드 1장씩 각각 쓰지않고, 1장에 충전된 금액 다 합쳐서

sudablog.tistory.com

 

 

올해 문화누리카드 대상자 자격을 상실하신 분도, 발급내역이 있었으면 추가 지원금을 받으셨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일단 발급되면, 자격 상실해도 그 해에는 사용이 가능하거든요.

그래서 추가지원금도 지급을 했나 봅니다.

 

올해 개명하거나 주민등록번호 변경하신 분도 발급 내역이 있으면 해당 카드로 추가 지원금이 지급되었습니다.

 

혹시 올해 문화누리카드 발급을 받았었는데 추가지원금을 못받으신 분은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1544-3412로 전화 문의 해 주세요. (고객센터 전화상담은 공휴일을 제외한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12시/ 오후 1시~6시까지 통화 가능합니다)

내역 확인 후 충전을 해줄껍니다.

 

올해 문화누리 지원금이 11만원으로 올라서 내년에도 11만원인가는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다음 연도 지원금은 연말쯤 되야 확정이 된다고 하니 그때가면 내년 지원금이 11만원일지 혹은 그보다 적거나 많을지 알 수 있겠습니다.

아마 같거나 많아지지 적어지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이상 2022년 9월 문화누리카드 추가 지원금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