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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등급 전자제품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 신청부터 지급까지 상세히 알려드려요

정보 드림 2022. 8.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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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등급 전자제품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 신청부터 지급까지 상세히 알려드려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대해 신청방법과 신청전 준비할 사항 그리고 신청 후 지급은 언제 되는지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개인신청방법)

 

신청전 준비할 사항

 

1. 확인사항 

 

신청전에 먼저 확인하실게 있는데

첫째, 이전에 신청을 하셨던 적이 있으면 가구당 지원한도 30만원까지로 지원금이 누적되므로 이전에 우리집에서 30만원을 받은적이 있다면 다시 신청하실 필요가 없으세요.

 

둘째, 지원대상이 맞는지 확인하세요~

  (지원대상은 잘모르면 패쓰하셔도되요. 신청할때 확인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지원대상 가구

   - 장애인 :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예전 등급으로 1~3등급)

   - 유공자 : 국가유공자(국가유공자등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1~3급 상이자), 상이유공자(5.18민주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한 1~3급 상이자), 독립유공자(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한 독립유공자 또는 독립유공자의 권리를 이전받은 유족 1인)

   - 기초생활수급자 :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주거용 심야전력 사용 기초생활 수급자

   - 사회복지시설 : 사회복지사업법 또는 27개 관련 법률에 의하여 신고된 시설 (본 글의 설명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차상위계층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장애인복지법, 국민건강보험법, 한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한 차상위계층

   - 3자녀 이상 가구 : 자녀가 3명이상이거나 손자가 3명이상인 가구

   - 대가족 : 세대원수가 5명이상인 가구

   - 출산가구 : 출생일로부터 3년미만인 영아가 포함된 가구

   - 생명유지장치 : 산소발생기, 인공호흡기 사용자

 

셋째, 가전을 구매하신것이 21년 4월 23일 이후인지 확인하세요.

   2021년 4월 23일 이후 구매한 가전제품에 한해서 지원이 이루어지며 그 이전에 구매하신 경우는 지원대상이 아닙니다.

 

넷째, 지원가능 제품이 맞는지 확인하세요~

   아래 11개 품목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제품으로 구매하신 가전제품에 붙어있는 라벨사진의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을 확인바랍니다.

다섯번째, 마지막으로 확인하실것이 사시는 지역이 한전인지 아닌지에요. 

     지역에 따라 구역전기사업자로부터 전기공급을 받는 지역에 사시는 경우가 있으실꺼에요.

     그런 경우에는 한전이 아니라 지역전기사업자 거기로 신청을 하셔야되요.

     한전에서 조회 안된다고 안받아줍니다.

     지역전기사업자로 신청하는 방법은 해당 전기사업자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하세요. 

     제출서류 등은 같을것으로 생각됩니다만 한전이 아니라서 지금 제가 링크하는 페이지에서 신청하시는게 아니에요.

     제가 지금 적어드리는 사이트는 "한전"입니다.

 

 

여기까지 확인해서 다 맞다면 이제 신청 준비를 합니다.

 

 

2. 신청 준비

 

1) 본인 인증 &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페이지에 로그인하려면 본인 인증해야되니 본인명의 핸드폰 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신분증 사본 넣어야해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장애인 복지카드, 청소년증, 공무원증 등을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두셔야 합니다. 이때, 주민번호 뒷자리 가려진거는 안되요. 주민번호 뒷자리까지 다 나와있는 신분증으로 핸드폰 사진을 찍어서 준비하든지 스캔을 하든지 해서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 두셔야 합니다.

 

2) 지원금 받으실 계좌번호가 필요합니다.

   계좌는 본인명의만 가능합니다.

 

3) 지원받을(구매한) 가전제품에 라벨사진과 명판(시리얼넘버 등이 적힌것)사진이 필요합니다.

   제품에 라벨과 명판이 붙어있는데 어디붙어있는지 모르겠다 하실때는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서 해당 제품 누르면 위치 사진이 나옵니다. 그거 보시고 찾아서 글자가 선명하게 보이도록 사진을 찍어서 준비합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 (en-ter.co.kr)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

사업안내 고효율 가전제품을 선택한 당신에게 그 혜택을 되돌려 드립니다.

en-ter.co.kr

 

4) 거래내역서, 영수증 사진 또는 스캔 이미지 파일이 필요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신 분은 매장에서 받으신 거래내역서가 있으실꺼고 온라인 인터넷 구매하신 분은 구매하신 사이트에 들어가서 주문내역에 들어가보시면 거래내역서와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글자가 잘 보이도록 선명하게 사진을 찍으시거나, 스캔하여 이미지파일을 만드시거나, 온라인 구매하신 분은 사이트에 거래내역서와 영수증을 바로 화면 캡쳐하셔서 이미지로 만드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준비가 끝나셨다면 이제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하기

 

 

먼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피씨(컴퓨터)로 들어가든 모바일(핸드폰)로 들어가든 화면 모양만 조금 다르지 신청 순서나 방법은 같습니다.

 

0. 아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en-ter.co.kr)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1. 지원금은 지원대상품목의「구매비용의 10%」를 지급하며 가구당 최대 30만원입니다. 2. 작년 기존신청고객의 지원금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3. 2022.1.1일부로 "TV"의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기준

en-ter.co.kr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생겼는데 모바일이나 피씨나 공지가 떠있는데 이 페이지로 다시 돌아올 일이 여러번 있으므로 

공지 다시 뜨지않게 "오늘 하루 동안 열지 않음"에 체크하고 닫기 눌러주세요.

안그러면 계속 뜨거든요.

 

 

공지 닫으면 신청할 순서대로 5단계의 칸이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는 아래와같이 좌우로 길게 있고 모바일(핸드폰)에서는 위아래로 길게 똑같은 단계가 있어요.

 

 

1. 회원가입

첫칸에 [회원가입]을 누르고 그 다음 페이지에서 개인회원가입에 [회원가입]을 누릅니다.

 

그러면 동의체크가 뜹니다.

머라 머라 적힌게 많지만은 동의해야 회원가입이 될꺼니 걍 읽어볼 필요도 없이 동의 합니다.

한전에서 머 딱히 안좋은 약관을 둘리도 없고..

동의 끝나면 맨 맽에 [다음] 눌러줍니다.

 

본인확인을 합니다.

본인확인은 모바일에서 더 쉽긴할것 같아요.

준비하신 자료도 다 핸드폰 사진인것 같으면 모바일로 하시는게 이래저래 쉬울듯 합니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 누르고..

 

본인인증이 본인명의 핸드폰 인증이 있고 아이핀 인증이 있는데 저는 본인명의 핸드폰 인증을 했습니다.

편하신데로 인증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증이 끝나면 회원가입이 가능하다고 확인창이 뜹니다.

확인 누르면 회원가입 창이 나와요.

 

 

아이디 원하는거 넣고 중복확인 누르시고

이름하고 생년월일은 자동으로 들어가있어요. 본인확인했으니까..

비밀번호 원하는데로 적으시고.. 

비밀번호는 영문 대문자, 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중 3가지 이상 조합해서 9~12글자로 넣어야한데요.

단 특수문자는 안되는게 있으니 거기 적힌거 확인해서 안되는거 적으면 다시 적어야되니까 주의하시구요..

수신여부는 SMS는 체크해야 문자를 받을 수 있겠죠. 체크해주세요.

다됐으면 확인 버튼 꾹~!

 

 

회원가입이 끝났습니다.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금방 만든 아이디랑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을 합니다.

이러면 1단계 회원가입이 끝났습니다.

 

 

 

2. 대상자확인

두번째 칸에 대상자 확인 버튼 누릅니다.

이걸 안찍었는데 선택하는거 였던거 같네요.

그러고는 누르면 자동으로 대상자 맞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맞으면 요렇게 "지원 사업 대상자입니다." 라고 하면서 다음 단계 할껀지 확인창이 떠요.

확인 누르고..

 

 

3. 계좌등록

 

신분증 사본이 필요하다는 안내가 뜹니다.

이미지 파일은 확장자가 jpg, gif, png 파일이어야 한다고 써있네요.

봤으면 [계좌이체 약정] 버튼 누르세요.

 

 

또 동의체크입니다.

맨 밑에 내려보면 전체동의합니다 거기체크하면 일일이 체크할 필요없어요.

다음 누르고..

 

계좌이체 약정정보 입력 여기는 자동으로 들어가있는게 있고 없는게 있는데 앞에 * 표시 있는건 필수입력이니까 꼭 적어야되는 내용이에요. * 붙은거 중에 안적힌거는 채워 넣으시면 됩니다.

 

 

그 아랫쪽에 보면 "약정계좌 정보"라고 있는데 이게 지원금 받을 계좌 정보 입력하는겁니다.

은행 선택하시고 계좌번호 적고 초록색 [계좌 유효성 조회] 버튼 누르시면 아래는 자동입력됩니다.

이때 계좌는 본인 계좌만 가능하며, 압류방지통장은 불가합니다.

압류방지통장밖에 없을때는 등본상 함께 거주하는 가구원 명의로 다시 회원가입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사본 파일을 넣고 [약정정보 입력완료] 버튼 누르면 계좌등록이 끝났습니다.

 

 

 

4. 사업신청

3단계까지 잘 됐으면 아래와같이 3단계까지 은행명과 계좌번호까지 등록된게 보여요.

이제 4단계 사업신청을 누릅니다.

 

본인인지 가구원인지에 따라 [신청하기] 눌러주세요.

 

또 약관 동의서가 나와요.

맨 밑으로 내리면 전체동의 체크가 있어요.

그거 체크하고 [확인]누르고 넘어갑니다.

 

 

그럼 이제 신청서가 나오는데요 신청인 정보에 대상자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까지는 자동으로 다 들어가있어요.

구입목적은 신규냐 기존제품교체냐 체크하라고 되어있는데 머 크게 상관은 없는거 같아요.

기존에 갖고있던 건데 낡고 고장나서 산거면 교체 체크, 안쓰던건데 새로 샀다하면 신규 체크하시면 되요.

큰 고민은 안해도되요.

 

 

 

구매정보에 구매 매장명, 매장주소, 품목/제조사/모델명, 제조번호, 구매금액, 구매일자를 넣으셔야되는데

이런 정보는 거래명세서에 보면 있어요.

바로 칸에 입력이 안되고 [검색]눌러서 입력하게 되어있어요. 요거에 대한 설명은 아래에 쭉 적어놨습니다.

 

구매 매장명

[검색] 누르면 아래와같은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위에 선택하는걸로 찾으면 잘 안나와요.

그냥 직접입력에 거래명세서에 써있는데로 회사이름 적고 [등록] 누르세요.

 

품목/제조사/모델명

이것도 [검색] 누르면 아래와같은 창이 뜨는데,

모델명은 라벨사진 찍었잖아요? 몇등급 적힌거.. 거기보면 써있어요.

품목은 냉장고 세탁기 그런 종류 말하는거니 그거 선택하시고 그 다음에 라벨에 적힌 모델명을 입력하고 검색 누르시거나

아니면 직접입력에 품목 선택하고 제조사(삼성 엘지 머 그런거 있죠?) 적고 모델명 적어서 [등록] 버튼 누르시거나 둘 중에 하나 하셔서 등록하시면 되요.

저는 이거는 모델명으로 잘 찾아져서 모델명으로 했어요.

영어 대문자 아이(I)랑 숫자 1이랑 또 영어 대문자 오(O)랑 숫자 0이랑 잘 구분하셔서 적어야 될꺼에요.

 

제조번호

제품 명판 사진에 보시면 있어요.

S/N 해가지고 영어숫자 머 섞이거나 그렇게 막 써있는거 있을꺼에요.

그거 적으시면 되요.

 

구매금액.

이거는 그대로 거래명세서에 있는데로 적으시면 되는데 이때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세트를 사신 분은 거래명세서에 세트가격만 있는데 신청은 따로 해야되거든요.. 세탁기 1건, 건조기 1건 이렇게 두번 신청 넣어야해요.

그러면 세탁기랑 건조기 가격은 각각 어떻게 작성하냐면, 구매금액의 55%는 세탁기, 45%는 건조기로 작성하면 되요.

만약에 거래명세서에 각각의 가격이 있다면 그대로 쓰시면되지만 각각의 가격이 없이 일체형 세트 가격만 있을 경우에는 이렇게 계산하신다는거에요.

예를 들어서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세트를 2백만원 주고 샀고 거래명세서에 2백만원만 적혀있으면,

세탁기가 55%니까 2,000,000X0.55= 1,100,000원,

건조기가 45%니까 2,000,000X0.45= 900,000원

이니까 세탁기 구매금액은 110만원, 건조기 구매금액은 90만원 이렇게 적으시면 되요.

구매일자

설치된 날짜가 아니라 주문한 날짜에요.

이것도 거래명세서에 날짜 확인해서 똑같이 적으시면 되요.

 

 

 

그 다음에 제품 정보

여기에 찍어둔 라벨사진, 명판사진, 거래내역서, 영수증 다 파일 첨부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나와있는 그림들은 예시로 원래 나와있는것들 입니다.

 

 

이때, 각각의 파일마다 주의사항이 나옵니다.

거래내역서 주의사항
영수증 주의사항

 

이렇게 다 해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잘못첨부했으면 보완자료 요청을 한다는 내용이 한번 뜹니다.

확인 누르면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뜹니다.

 

 

5. 신청확인

 

그러면 이제 신청한 내용을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보면 접수번호가 길~게 써있고 어떤 회사의 어떤 제품을 얼마에 산걸 신청했는지가 써있어요.

신청완료라고 해서..

 

그리고 핸드폰으로 문자가 옵니다.

신청사항 검토 및 지원금 지급까지 20일정도 소요된다고 써있는데 최대 기간이 그렇다는 건가봐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지급

 

신청 후 일주일 딱 지나서 심사 완료됐다고 문자 받았습니다.

이거는 지역마다 또 그때그때마다 다를 수 있겠죠.

5영업일 내 계좌로 지급된다고 하더니 이틀 딱 지나니까 입금됐더라구요.

신청했던 계좌로..

두 건 신청하였더니

입금도 같은 날 두 건으로 나눠서 입금되었습니다.

 

최대 30만원까지니까 구매하신 가전제품이 많아서 300만원이상이더라도 그 10%인 30만원까지만 지원되는 점 기억하시고 지원금은 가구당 누적이라서 지난해 등 신청해서 30만원 다 받으셨던 분은 더 지원이 안된다는 거 다시한번 말씀드리면서 이만 줄입니다.

 

쓰다보니 너무 길어서 이미지도 너무 많고 힘들어서 처음엔 엄청 자세히 쓰다가 점점 대충 쓴듯도 한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부터 지급까지의 내용이었습니다.

 

아참, 예산이 남아있는 동안만 지원이 된다고 하니 대상이신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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