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정보/생활 정보

니코 코웨이 히터 전기세, 전기요금 계산방법

정보 드림 2018. 12. 18.
반응형

제가 지난번에 니코 코웨이 히터 리뷰를 적었더니 그거 전기세 관련 검색어가 자꾸 보이네요.


니코 코웨이 히터 리뷰


저는 전기세 얘기는 한적이 없는데 어찌된거지 했더니 그 글 마지막즈음에 "담달 전기세만 크게 안나온다면 정말 만족스런 오방난로"라는 말이 한마디 있더라구요.


그것때문에 "니코 코웨이 히터 전기세"라는 검색어가 자꾸 있었나봐요.






한달 사용후 전기세가 나왔기 때문에 전기세에 대해서 글을 한번 다시 써봅니다.


과연 얼마나 더 나올까 그 금액을 똑 떨어지게 알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검색을 하실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그걸 똑 떨어지게 얼마다!! 하고 알 사람은 없습니다.


일단 난로 사용시간부터가 다를테고요.


잠깐 켜는 집 있고 종일 켜는 집 있고.. 매일 켜는 집 있고 저처럼 켜다말다 하는 집 있을테니까요.


사용하는 시간이 같다 친들, 가정용 전기도 여러 종류고 집집마다 원래 쓰는 전기량이 다르기때문에 누진세 때문에라도 전기세 부담이 달라져요.


그래서 정확히 얼마나 더 나올지 금액을 딱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게만 끝을 맺을것 같으면 글 쓰는 의미가 없지요?? 낚시도 아니고 ㅎㅎ;;


참고 삼아 제 경우를 말씀드리고 전기세 계산해보는 방법도 한번 알려드려보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컴퓨터 할때만 니코 코웨이 히터를 사용합니다.


컴퓨터가 있는 작은방은 거의 머 창고수준이라.. 난방은 하긴 하는데 약하게 틀어놔서 공기도 차갑고 바닥도 차갑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할때만 켜는데 제가 독박 육아에 어린애가 있다보니 매일 컴퓨터를 하진 않아요.


아이가 등원했을때만 할때가 대부분이구요.


거기다 저 혼자 앉아있는 곳만 따뜻하면되니까 5방향중에 위쪽이랑 옆쪽 한면 총 5방향중 2방향만 켜고 사용합니다.


그러니까 5방향을 다 켜는 집에 비하면 적게 쓴다고 볼 수 있고 시간도 적게 썼다고 말 할 수 있을겁니다.


헌데 전월대비 43kWh가 더 나왔어요. 


이거 말고는 전달에 비해 머 더 쓴 전기용품이 없습니다. 


43kWh면 전기세가 얼마나 늘었냐 하면 저희집 기준으로는 4,560원 늘었네요.


한달 5천원 더 나오고 컴퓨터 할때마다 춥지않게, 지금도 겨땀나게 앉아있을 정도라면 제가 쓰기엔 괜찮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5방향을 다 켜고 매일 그것도 24시간 쓴다면 꽤나 부담이 있을 수도 있겠죠?










니코 코웨이 히터 WH-2020의 소비전력은 2000W 입니다.


제품에 붙어있는 에너지 소비효율에 보면 소비전력은 1905W라고 하고 176,000원/월 (가정) 이란 말이 눈에 띄는데요

한달 내내 24시간 쓰면 176,000원의 전기세가 나온다는 말인가 싶어 저도 한번 찾아봤습니다.


네이버에서 "전기제품 사용량 계산"이라고 치면 전기요금 계산기가 나오는데요,

소비전력은 제품에 써있는데로 1905W로 하고 24시간 사용했다치면 1371kWh를 사용한거네요.





그럼 저희 집 전기요금(주택용 저압)으로 이것만 계산했을때, 전기세는 40만원이 나옵니다.


누진세때문에 더 많이 나오죠.


기존 전기량이랑 합쳐지면 금액은 더 늘겠지요.


누진세없이 계산해서 176,000원이라고 표시해둔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따라서 니코 코웨이 히터를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5방향 다켜고 24시간 쓰시면 전기세 대박 나옵니다.


아마 24시간 사용하시는 분은 없으시겠지만요. ㅎㅎ


하루에 8시간씩 5방향 다 켜고 매일 사용했다치면 9만원정도 나오네요. 


다른 전기사용량 빼고 난로만 사용했을때 그렇다는겁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계약종별 전기요금 계산이 다 달라서 저희 집(주택용 저압) 기준이므로 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직접 계산을 해보시는 곳을 알려드릴께요.


제가 이번달 저번달 저희집 전기요금 나온거랑 비교해서 계산해보니 딱 맞더라구요. 


그러니까 각자 전기제품 사용량 계산으로 한달 사용량 나온것과 기존에 쓰던 월 전기량을 더하면 다음달 예상 사용량이 나오실 거고 거기에 계약종별선택하시고 조건선택하셔서 계산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예를 들어서 하루 5시간씩 5방향 다 켜고 썼다치면 286kWh가 나오고, 한달 쓰는 전기량은 200kWh다 하면 486kWh로 계산해보면 되겠지요.


한전 전기요금 계산기 입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세요.


한전 계약종별 전기요금 계산


전기세에 포함되어있는 티비수신료 등은 빠진 순수 전기세만 계산된 금액입니다.







하루 24시간 사용하시는 분이 과연 있을런지.. 너무 전기세 겁을 준 글인것 같은데 ㅋ


저처럼 적당히 필요한 방향만 틀고 띄엄띄엄 쓰시는 분들께는 큰 부담없이 정말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좋은 제품이니


필요에따라 현명하게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