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IT 기타

한글 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무료에요 다운로드 필요없음

정보 드림 2022. 4. 28.
반응형

한글 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무료에요 다운로드 필요없음

 

요즘 블로그에 글 쓰면서 유난히 오타가 많이 나는거 같아서..

써놓고 오타를 발견하는 경우도 가끔 있지만

타이핑 하면서 손가락이 잘못 움직였다는 걸 즉시 알아채고 백스페이스 키 눌러서 지우고 다시 쓰는 일이 굉장히 잦아서 그 탓에 타이핑 속도가 더 안나오는거 같고 블로그 글쓰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것 같아서

타자연습을 다시 해보기로 마음을 먹었네요.

 

 

예전에는 컴에 깔려있는 "한글과 컴퓨터" 폴더 안에 보면 한글(hwp) 프로그램과 함께 '한컴 타자연습'이라고 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같이 안나오는건지 아님 제 컴에만 없는건지 알 수 없지만

제 컴퓨터에 "한글과 컴퓨터" 폴더에 타자연습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보니 사이트가 있네요.

(주)한글과컴퓨터에서 하는 사이트 맞구요~

사이트 윗쪽에 보면 메뉴가 있는데 거기 마우스 갖다대면 아래 그림처럼 밑으로 메뉴가 열려요.

자리 연습,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 이것 부터 시작하면 되겠죠.

저는 해보니까 자리연습도 자꾸 틀리더라구요.

오타가 확실히 많이 납니다;;

 

자리연습 눌러보면 1단계 기본 자리부터 해서 단계별로 연습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와요.

시작하면 손가락 모양으로 해서 어떤 손가락으로 어떤 키를 눌러야하는지 그림이 나오니까 타이핑을 처음 배우는 사람부터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이트 중간에 창모드로 작게 나오는데 오른쪽 위에 전체화면 아이콘 누르면 모니터 전체로 크게 볼 수도 있으니까

편한데로 보면 됩니다.

 

창 뜬거에서 왼쪽으로도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 긴글 연습 눌러서 선택 가능합니다.

자리연습 오타없이 100%로 마칠때까지 해볼랬는데 자꾸 오타내서 ㅋㅋㅋ;;

97~99% 막 요래 나오고하는데 하다보니 좀 지겨워서..

걍 낱말 연습 좀 하다가..

 

게임도 해봤거든요.

첫화면 아랫쪽으로 내려봐도 요렇게 게임이 보이는데요,

저는 두더지 잡기 게임만 해봤는데

요것도 은근히 재미가 있습니다 ㅋㅋㅋㅋ

한글 타자연습 하다 재미가 없거나 좀 지겨운데 싶으면 게임을 해보세요.

자꾸 한판 두판 넘어가며 깨는 재미가 있어요!

두더지 잡기 게임 눌러보면 요것도 창모드로 뜨느데 전체화면으로 해도 가운데만 뜨고 양옆에 까맣게 나와요.

게임 시작 누르면 규칙도 엄청 상세하게 친절하게 나와요.

이 글 쓰는데도 자꾸 오타가 나는거 보니 저는 앞으로도 훨씬 오랜 기간 타자연습을 좀 더 해야되나봐요 ㅋㅋㅋ

 

사이트 주소를 안알려드렸네요.

한컴 타자연습 (malangmalang.com)

 

한컴 타자연습

게임으로 즐기는 새로운 한컴 타자연습

typing.malangmalang.com

위 링크로 가시면 되고요, 처음에 회원가입하셔야 되요.

그래야 어디까지 연습했는지 기록이 남겠죠.

다운받고 그런건 안해도 됩니다.

 

그러면 모두 모두 정확하고 빠르게 타이핑 하는 그 날 까지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