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IT 기타

카카오뷰 맞추 숫자 완 뒷삭 의미 뜻 알려드릴께요(초보 주의사항 포함)

정보 드림 2022. 2. 11.
반응형

카카오뷰 맞추 숫자 완 뒷삭 의미 뜻 알려드릴께요(초보 주의사항 포함)

 

※ 잠시 서론이 좀 길어지니

본론부터 보실분은 살짝 내리시면 카카오뷰 맞추 숫자 완 뜻 이라고 큰 제목 써있습니다.


제가 주로 티스토리에 복지 관련 글을 적고 있다보니,

평일엔 유입이 높은데 주말이나 공휴일 유입은 적습니다.

거의 절반정도로 줄어요.

그래서 설연휴에 방문자수 보고 있자니 한숨이..

설 연휴 끝나자마자 다시 치솟긴했지만

연휴 끝나고 평일 3일 이후 다시 주말이되면 곤두박질칠 그래프를 생각하니 암담해서 어떻게 하면 주말과 공휴일에도 방문자수를 높일 수 있을까 고민을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토요일에..

방문자수가 주말치고는 많은거에요?

토요일 밤 11시44분 기준 방문수가 평일인 전날과 비슷함.

어 이상하다.. 머지.. 혹시 다음 메인에라도 걸렸나..

막 요러고 유입내역을 보니,

카카오뷰 유입이 줄줄이 사탕으로 이어진 것을 보게되었습니다.

헌데 저는.. 카카오뷰를 들어는 봤으나 안하고 있었다는 사실..

누군가 제 글을 링크걸어서 띄운게 유입이 있는거였죠.

 

덕분에 원래는 평일의 반절로 떨어졌어야할 유입수가 토요일은 평일수준, 일요일은 일요일기준으로는 최고기록을 달성할만큼 많은 유입이 있었어요.

그래서 카카오뷰를 나도 시작해야겠다 결심을 하게 되었죠!

주말 유입 고민은 카카오뷰면 되겠구나!!

 

기왕하는거 카카오뷰도 수익을 내면 더 좋겠죠?

카카오뷰 수익을 내려면

채널 친구가 100명 이상,

발행 보드 수가 10개 이상이어야 해요.

 

그래서 친구 100명을 이삼일정도 관련 카페와 단톡방을 돌면서 모집을 해서

100명 딱 채워놓고 지금 이 글을 씁니다. (쓰는 사이 몇 명 더 늘었음)

 

카페나 단톡방을 들어가보면

맞추, 숫자 완, 뒷삭금지 머 이런게 많아요.

이게 뭘까?

눈치가 빠른 분은 바로 알아보시겠지만 (저는 실생활에서 눈치는 읍는데 이런 눈치는 빨랐네요 ㅋㅋ)

잘 모르실 분을 위해서 적어봅니다.

 

 

카카오뷰 맞추 숫자 완 뜻

카카오뷰는 친구 100명부터 수익발생이 가능하고 또 친구(구독자)가 많아야 좋으니

나도 친구추가하고 너도 친구추가하는걸 맞추라고 해요.

숫자는 내가 추가된 친구수, 완은 추가 완료 했다는 말이죠.

 

예를 들면,

-------------------------

글제목 : 실시간 맞추가요

내용 : 지금부터 맞추 갑니다~

http://pf.kakao.com/_Abcd 

---------------------------

 

요런 카페글이 있다고 하면,

저 링크가 저 사람 카카오뷰 채널인거고 

저 링크에 들어가서 채널추가를 하면

저 사람 친구수가 1명 늘어요.

친구가 100명 있었다 하면 내가 가서 채널 추가하면 저 사람 친구수가 101이 되잖아요?

그걸 적는거에요.

댓글에다가..

 

101 완

http://pf.kakao.com/내 카카오뷰 링크 주소

 

이렇게 남겨두면 저 사람이 확인하고

자기도 내 카카오뷰 링크타고 들어와서 똑같이 친구수+완 이라고 남겨요.

내 친구는 이제 시작해서 한명도 없었다치면,

저 사람이 첫번째니까

1 완

이렇게 저 사람이 적어놓겠죠.

 

그러면 나도 저 사람 채널 추가했고

저 사람도 내 채널을 추가했습니다.

이게 맞추에요.

 

카페나 단톡방(오픈카카오톡 단체대화방)에서도 똑같이 저렇게 맞추구한다 글쓰고

누가 내 채널 추가하고 나한테 답남겨놓으면 나도 그 사람 채널 추가하면 됩니다.

 

숫자 완

링크

맞추 바랍니다

 

이런 댓은,

내가 몇번째로 니 채널 친구 추가 완료했으니

내 카카오뷰 링크에 들어와서

내 채널 추가해주길 바란다

이 뜻이죠.

 

 

카카오뷰 뒷삭 뜻

 

위에 저런식으로 맞추를 해야하는데

카카오톡에서 내가 채널 추가 할 수 있는게 2천개까지라고 합니다.

즉, 최대 2천명하고 맞추를 할 수 있다는 뜻이 되겠지요.

 

그런데 계속 친구추가하는 분들 있거든요?

한채널을 2천명 이상하지는 않는데 (그럼 상대방이 욕하겠죠)

문제는 이 분들이 여러채널을 갖고있다는겁니다.

 

채널이 3개먄 되도 한 채널당 친구 1000명씩 이면 3천명이고

채널이 대여섯개 이상 되는 분도 있더라구요.

그럼 한 채널에 3~5백명씩만되도 2천이 넘는데 맞추는 계속 하잖아요?

(카카오뷰 채널을 한 사람이 10개까지 만들수 있어요.)

 

그러면 이런 사람은 맞추가 원래는 안될꺼잖아요? 본인이 추가한 채널이 2천명이 넘는데..

그러면 어떻게 되겠어요?

새로 맞추하려면 예전에 추가한 채널은 지워야 한다는 말이죠..

 

그래서 이런 분이 삭제를 하면

삭제 당한 사람은 친구가 줄어든거잖아요?

당한 사람 입장에서는 나만 추가하고 상대는 나를 추가했다 지운..

그런데 이게 누가 그런지 모른다는게 함정..;;

누가 내 채널 친구인지 알수가 없고 친구수만 있거든요.

 

이렇게 추가했다가 뒤늦게 삭제하는걸 뒷삭이라고 부릅니다.

저는 첫날은 암꺼도 모르고 친구 천명이상 되는 분들도 막 추가했는데

하다보니 내가 친구추가한 채널수는 40개가 넘는데

내 친구수는 30 밖에 안되는거에요..;;

분명히 내 친구수 늘었나 확인하고 나도 추가했는데..

 

그래서 너무 많은 채널을 보유하고 있거나,

친구수가 많은 채널은 그 분이 저를 먼저 추가하면 어쩔수없이 저도 추가해줬지만

제가 찾아서 추가할때는 그런 분은 뺐어요.

왜냐하면 금방 뒷삭 당할 위험이 높으니까요..

 

 

 

맞추 하실때 주의사항

 

위에 뒷삭 내용도 참고하시면 주의사항 중 하나구요,

 

맞추해준다고 카페에 글 써놔있어서

친추하고 댓글 달아놨는데

맞추 안해주고 글 삭제하고 도망가는 사람 많습니다.

어찌보면 뒷삭보다 더 나쁜 놈들이죠.

뒤에 지우는 수고도 하기싫고 지 채널에 친구만 받고 나는 안해주고 입 닦는 놈들이죠.

그렇기때문에 댓글 남겨놓으면 맞추해준다 하는 글도 잘 봐야됩니다.

 

제 경우에는 남들 못 믿으니

제가 글을 씁니다.

저는 삭제할 일이 없으니까요~

제가 맞추해달라고 글 써놓고

상대가 먼저 추가하고 댓글 달리면 그 분들 채널 가서 맞추하면 됩니다.

 

이게 깔끔한데 다른 사람들도 서로 못믿어서

맞추해달라 글만 써놓고 기다리고 있는 사람이 있어서

내 글에 댓글만 기다리면 친구 늘리는게 느리니까 어쩔 수 없이 나도 댓글을 달러 가긴 가야됩니다.

 

맞추구하는 글보면 "실시간 맞추"라고 써있는거 거기 댓글을 딱 봅니다.

진짜 다른 사람 댓글 달고 바로 맞추해주는 댓글을 작성자가 써놨다 이러면 실시간인게 확실하니

나도 그 사람 채널 추가하고 댓글 달아서 내 채널도 해달라 하면 되죠.

 

댓글에 작성자가 맞추댓글 단 시간이 거의 실시간이 맞죠

 

그거 아니면 초보자.

가입인사글을 써야 카페 등업이 되니까

가입인사글 쓴 사람 그 사람 글을 봅니다.

컴에서는 가입인사해둔 게시판 가서 글쓴 사람 닉네임 누르면 작은 메뉴가 나오는데

거기서 게시글보기 누르면 써둔 글 볼 수 있어요.

폰(모바일)에서는 가입인사 글에 들어가서 글쓴사람 닉네임 누르면 그 사람 글 목록이 나와요.

컴에서 가입인사 리스트에 글쓴이 닉네임 누르면 나오는 메뉴.
가입인사 적은 사람이 맞추 글써둔거 리스트

가입인사 한 사람 글에 맞추 글이 대부분 있어요.

대부분 목적이 카카오뷰 친구모을라고 카페 들어온거라..ㅎㅎ

 

이런 사람들은 한참 나중에는 어쩔랑고 몰라도 일단은 당분간은 뒷삭 염려가 없고

맞추 안하고 튀는 일도 거의 없어요.

원래 무슨 일이든 초보가 사기안치잖아요?

뭘 좀 아는 놈이 사기치지.. ㅋㅋㅋ

 

단톡방은 저는 별로 추천 하고 싶진않아요.

홍보가 너무 많이 올라와서요..

계속 도배를 하고 있거든요..

그러고 거기는 대부분 채널이 몇개씩 되고 그런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여럿 추가했는데 친구수는 별로 안늘어있고..

누가 추가했는지 안했는지 알 수가 없고

다 캡쳐 보내라 할 수도 없고

사실 캡쳐 올려도 뒷삭하면 끝이기도하고요..;;

한명씩 딱 하는게 아니라 여럿을 한꺼번에 하다보니 걸러내기가 힘들더라구요..

거기다 막 채널 두세개씩 있는거 다 추가해달라 막 이래요..;;

나는 채널 한개에 보드도 테스트로 2개 발행한게 다 였는데

좋아요 10개씩 눌러라 이러고 ㅡㅡ;;

초보입장에서는 너무너무 손해..

친추 한개 해주고 무슨 좋아요를 10개나 눌르래.. 

나도 10개 저 사람도 10개 이러면 모르겠는데 쌩초보입장에서는 상대방만 좋은 일 시키는 짓이더라는..

그래서 걍 카페서 구하는게 낫더라 하는 개인적인 의견이었습니다.

(발행한 보드가 10개는 되시는 분은 이 방법도 서로 서로 나쁘지않겠지요..)

 

제가 친구 모은다고 가입한 카페와 카톡 단톡방 중에 제가 볼때 가장 활발한 곳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뷰 스쿨 네이버 카페 : https://cafe.naver.com/showserver

 

카카오뷰 스쿨 - 카뷰 커뮤니티 1등... : 네이버 카페

카카오뷰, 카카오채널, 카카오보드, 카카오창작센터 운영 노하우 정보 공유 커뮤니티!

cafe.naver.com

 

카카오톡 오픈카톡방 https://open.kakao.com/o/gfuHdwAd

 

🔥카카오뷰 꿀팁 공유방&카뷰 품앗이🔥

#카카오 #카카오뷰 #뷰린이 #꿀팁 #뷰 #보드발행 #보드 #카뷰 #창작센터 #창작

open.kakao.com

 

아참, 피씨에서는 채널 추가만 되고 좋아요는 모바일에서만 눌러지더라구요.

그래서 좋아요 눌러달라 이러는 분때문에 폰에서 하는게 편해요.

채널추가했는지 캡쳐올려달라 요청하는 분도 가끔 있거든요..

피씨꺼 캡쳐해서 톡에 올릴라면 몹시 귀찮은 일이 많은거 아시죠? 폰으로 하시길 바래요~

 

정말 마지막으로..

채널을 추가하면 내 카톡에 추가한 채널 몇 시 몇분에 추가했네 하면서 톡이와요.

여러채널 추가하다보면 씰데없는 추가한 채널 카톡방이 엄청 생깁니다.

그 카톡방은 나가셔도 친구삭제되는거 아니에요.

하나 하나 나가기 귀찮으니까 한번에 선택해서 나가기 하시면 깔끔합니다.

카톡방 오른쪽위에 톱니바퀴모양(설정) 아이콘 누르면 "편집"이라는 메뉴있어요.

그거 누르고 채널추가했다고 날아온 톡방 싹다 선택해서 밑에 나가기 누르면 됩니다.

이거는 나중에 따로 글을 하나 써볼께요.

간단한건데 스샷이 많아가지고 ㅡㅡ;

배고파서 더는 못 쓰겠어요.

 

감사합니다.

자 그럼 모두 화이팅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