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티스토리&애드센스

티스토리 카테고리로 여러개의 글 한번에 쉽게 옮기는 방법

정보 드림 2018. 12. 5.
반응형

티스토리 카테고리로 

여러 개의 글을 한번에 쉽게 옮기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글을 다른 카테고리로 옮길 일이 종종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카테고리가 처음 시작할땐 5개였어요.


근데 줄이고 줄여서 오늘까지 결론적으론 카테고리 2개가 됐네요.


카테고리를 저처럼 줄이려다보니 써놓은 글을 다른 카테고리로 옮겨야하기도하고 또다른 이유로 글을 옮길일이 있는데


이때 글 수정을 눌러서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도 있지만, 옮길 글이 한두개면 그렇게 해도되겠지만 여러개일 경우엔 귀찮죠.


이때 쉽게 여러개의 글을 한번에 다른 카테고리로 옮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시는 분은 다 아시겠지만 초보분들중에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써봅니다. 







자 일단 관리에 들어가주세요~


왼쪽 메뉴들 중에서 "글 관리"를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


글 제목 앞쪽에 옮기고 싶은 글만 체크를 해주세요.


저는 3개의 글을 선택한게 보여지네요.






옮길 글 체크를 하셨으면, 윗쪽에 "변경"이란거 눌러보면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서 옮기고 싶은 카테고리 선택하시면 바로 이동이 됩니다.


저는 "리뷰와 정보"라는 카테고리로 글을 다 이동할겁니다.






자~ 다른 카테고리에 있던 글이 모두 "리뷰와 정보" 카테고리로 변경된게 확인되시죠?




저는 이렇게 카테고리 한개로 다 몰고 나머지 카테고리 없애버렸다가,


블로그와 쥔장소개는 생활정보도 리뷰도 아니라서 다시 카테고리 한개 만들어서 그 글만 한개 빼놨습니다.


근데 저 글은 괜히 쓴거같아요. 뻘글인데 블로그에 글이 몇개 없어서 일단 둡니다. 나중에 지워야겠어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여러개의 글을 한번에 쉽게 다른 카테고리로 옮기는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