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티스토리&애드센스

티스토리 이 설정은 다시 하지말자

정보 드림 2021. 12. 18.
반응형

티스토리 이 설정은 다시 하지말자

 

이 글은 제가 보려고 써두는건데 

글 쓰는 수고가 있었으니 공개글로 해둡니다.

판단은 각자 알아서 합시다.

 

.................................................

 

https://sudablog.tistory.com/171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변경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변경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변경을 그 전에도 할까하다가 티스토리는 뭐 변경하면 방문자가 뚝뚝 떨어진다던가 애드센스 수익이 뚝뚝 떨어진다든가 아무튼 너무 예민해

sudablog.tistory.com

이 글 쓰면서 마지막에 두가지 설정을 더 했다고 했는데

그 두가지가 뭐냐면,

하나는 로딩화면(로딩이미지)이 나오게 한 것이고

또 하나는 모바일에서 티스토리웹으로 자동연결 설정 변경한 거였다.

 

로딩화면은 블로그에서 페이지 눌렀을때 잠깐동안 로딩이미지가 뜨면서

페이지가 다 뜨도록 도와주는 그런 기능을 하는건데

전에 스킨 변경한다고 검색하다가 본 적이 있던 기능이었다.

로딩이미지도 간단히 내가 만들어서 사용해봤다.

 

처음 적용한 로딩 이미지 만든건 요거..

근데 로딩이라고 써있으면 뒤로가기가 많을까 싶어서 다시 바꾼게 요거.. ㅋㅋ

로딩화면을 사용해본 이유는,

애드센스 광고가 가끔 안뜨는 경우가 있어서

저게 있으면 로딩시간을 벌어주니 광고가 잘 뜰 것 같아서 였다.

 

근데 지금 막 없앴다.

그 이유는 나중에 밑에다 써보고..

 

그 담 한가지는 모바일에서 티스토리웹 사용 설정 변경..

지난번에도 한번 설정했다가 도로 바꿔놓고 내가 왜 다시 설정을 했나모른다.

사실 그래서 또 나중에 잊어버리고 또 설정할까봐 이 글 써둔다.

다시는 저 설정을 바꾸지말자고..ㅋㅋㅋ

 

티스토리를 모바일에서 검색해서 들어왔을때,

피씨랑 같은 스킨설정을 보여주려면 티스토리췝 사용안함으로 설정해야된다.

그래서 지난번에 스킨 변경하고 나서 요렇게 설정했었다가

구글서치콘솔에서 오류메일 줄줄이 받고

오류푸는 설정했더니 애드센스 수익이 확 떨어져서

사용한다고 다시 설정했었는데..

 

위에 저 로딩화면을 적용하려면 사용하지않는다고 해야 모바일에서도 로딩이미지가 뜰꺼라서

사용하지 않는다고 이번에 또 설정한거다.

 

그랬더니 또 구글서치콘솔에서 메일이왔다.

지난번과 똑같은 오류 두가지다.

 

 

그래서 다시 사용하는걸로 바꾸고..

그러면 로딩화면은 피씨로 들어왔을때만 뜨게되는데..

통계를 보니 방문자의 70프로 이상은 모바일로 들어온다.

일간통계와 월간통계.. 일간통계중 모바일이 적은날이 60프로대, 많은날은 80프로대고 대부분 70프로이상이다

 

거기다 로딩화면이 방문자뿐 아니라

나한테도 똑같이 적용되서

블로그 화면에서 관리자 화면으로 넘어갈때도 로딩이미지가 뜨고하니

내가 불편한 느낌이다. -_-;;

 

결론적으로 이래저래 의미가 없겠어서 두가지 설정 모두 원상복구..

괜히 설정법 찾는다고 시간보내고..

간단한거지만 로딩이미지 만들고 어떻게 뜨나 확인해보고 한다고 시간보내고..

이래저래 시간만 보냈다.

 

그리고 내 경우에는

티스토리웹을 사용하는게 애드센스 수익도 더 나은것 같다.

 

이 설정은 잊지말고 다시는 하지말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