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티스토리&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변경

정보 드림 2021. 12. 17.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변경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변경을 그 전에도 할까하다가 티스토리는 뭐 변경하면 방문자가 뚝뚝 떨어진다던가 애드센스 수익이 뚝뚝 떨어진다든가 아무튼 너무 예민해서 후회한적이 많아서 그냥 두고 있었어요.

그런데 아무리봐도 블로그 이름이 너무 길어서 간단히 줄이고 싶더라구요.

 

변경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해요.

 

관리 페이지 들어가셔서

왼쪽 메뉴중에 거의 맨 아랫쪽에 있는 "블로그"를 누르세요.

 

그러면 아래와같이 블로그 설정이라고 해서 "블로그 이름" 아래 칸이 있어요.

거기 하시는 블로그 이름이 써있을겁니다.

저는 '하나맘의 솔직한 리뷰와 생활정보'라고 써있네요. 길죠? 그래서 바꿨습니다.

 

블로그 이름 칸에다가 바꾸고 싶은 블로그 이름을 넣습니다.

저는 '생복리'라고 3글자 넣었어요.

그리고 아랫쪽에 블로그 설명도 바꿔줬습니다.

다 하셨으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꾹~ 누르세요.

 

 

 

[저장완료]로 변한거 확인되시나요?

이러면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변경 끝!

 

너무 간단하죠? ㅎ

 

 

변경전 관련 검색해봤습니다.

티스토리 이름을 바꿔도 악영향이 없는지..

다행히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변경했다고 안좋아졌다는 글은 안보이더군요.

그래서 변경했어요.

 

그리고 변경된 이름으로 제 블로그가 뜨는지 Daum(다음) 사이트에서 검색해보니, '생복리'라고 하면 안뜨고 '생복리 블로그'라고 하면 딱 뜨더군요.

이름을 너무 짧게 바꿨나 싶기도하구요..

 

네이버에서도 검색해봤는데 아직 검색 적용이 안된건지 전혀 안뜨더라구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해봐도 검색은 안되더라구요.

-----------------------------------------------------------

이후 추가하는 글..

하루이틀 지난 후에 네이버 검색해보니 바로 뜨네요.. 당일에 바로 나오지는 않는가봐요.

-----------------------------------------------------------

시간이 더 지나야되는건지 아니면 블로그명이 너무 글자수가 짧아서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근데 사이트체크를 해보니 정상적이라서 그냥 둘까 싶어요.

사실 블로그 이름으로 찾아오시는 분은 아직 없거든요.

앞으로도 아마도 그럴 분은 없지않을까하는 제 생각입니다. ㅋㅋ

단지 제 만족이네요.

 

아무도 안궁금하시겠지만 바꾼 이름 '생복리'는, 

생활정보,

복지정보,

리뷰

요 세가지 앞글자 하나씩 딴거에요.

제가 쓰는 글이 생활정보, 복지정보, 리뷰 요렇게 세가지가 주라서.. (요즘 리뷰는 안쓰고 있긴한데 ㅋㅋ)

 

'소복리'라고 '소소한 복지정보와 리뷰'의 줄임말로 할까 하다가..

왠지 소복소복 쌓인 눈 생각나는 따뜻한 이름같고 했는데 그냥 '생복리'로 했네요.

 

그리고 손 댄게 두가지 더 있는데 이름변경과는 무관한 설정들이라 여기 적지는 않습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