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티스토리&애드센스

티스토리 구글 유입 검색어 확인

정보 드림 2021. 11. 21.
반응형

티스토리 구글 유입 검색어 확인

 

제 티스토리에 구글 유입이 계속 1위를 차지합니다.

오늘은 보니까 2위하고 꽤 차이나게 유입순위 1위인 구글이 많은거에요.

그런데 구글은 유입내역에 검색어가 표시가 안나고 그냥 구글주소밖에 안나와요.

그래서 궁금하다고 지난번에도 글을썼는데 보는 방법이 있긴하더라구요.

https://sudablog.tistory.com/157

 

구글 유입이 궁금하다

저는 제 티스토리 유입내역을 잘 봅니다. 어디서 뭐때문에 들어오는지 궁금하기도하고 상관없는 유입이 많으면 그냥 나가게되는 사람이 많아지게되니 블로그에 좋지않기때문에 유입을 종종 봐

sudablog.tistory.com

바로 구글 서치 콘솔이나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보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검색하니 요 두군데서 구글 검색어 본다고들 나오네요)

 

 

구글 서치 콘솔에서는 매달 제 메일로 구글 검색으로 어떤 유입이 많았는지 등을 알려주고 있었거든요.

아마 다른 분들도 메일로 알림이 매달 오실꺼에요.

자세히 본적이 없을 뿐..

 

요게 제 메일로 구글 서치 콘솔에서 날아온 제 티스토리 10월 검색 실적이에요.

메일 내용이 쭈욱 있는데 밑으로 좀 내려보면,

"다른 사용자가 나를 어떻게 찾나요?"라고 해서

그 전달과 비교해서 인기 상승 검색어 3개와 상위 실적 검색어 3개가 써있어요.

위 그림에 맨 아랫부분에 보이는 "전체 보고서>"라고 적힌 부분을 누르면

검색어 인기 순위별로 전체를 볼 수 있는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로 이동을 해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제 티스토리 인기 검색어가 쫙 나옵니다. (검색어는 가렸어요 ㅋㅋ)

제가 여태는 자세히 보질 않아서 몰랐는데,

생각지도 못한 검색어가 1위였구요

구글에서 해당 검색어로 검색시 제 글이 첫번째로 뜬다는것도 알게 됐어요.

 

그리고 두 번째 인기 검색어도 조금 의외였는데

그 관련 글이 있기는 있는데 정확히 저 내용의 글이 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티스토리를 조금 하다 오래 쉬다 조금 하다 오래 쉬다 이러다보니

예전에 제가 써놨던 글 내용을 정확히 기억을 못하겠네요 ㅋㅋ;;;

저 내용이 없다면 한번 써놔야할까 살짝 고민되긴하네요.

 

 

 

이렇게 구글에서 어떤 검색어로 제 티스토리에 들어오는지 알 수가 있긴하지만

저는 티스토리 유입에 네이버나 다음(daum) 유입처럼 실시간으로 검색어 표시되는게 왠지 더 좋은데 ㅎ

아무튼 구글 유입이 지금 제일 많으니 구글에서 들어오는 검색어에 맞는 글이 다 있나 확인을 좀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이상 티스토리 구글 유입 검색어 확인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