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티스토리&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목적으로 시작할때 조언

정보 드림 2019. 1. 19.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목적으로 시작할때 조언



저도 아직 초짜라 조언이라 하니 웃기긴한데

그래도 애드센스 부업을 목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애드센스 신청하고 2주반만에 승인받은 사람이니 애드센스 승인까지도 나쁘지않은 조언이 아닐까 나름 생각해봅니다. ㅋ





애드센스를 목적으로 티스토리를 시작한다면

카테고리는 많이 만들지 마세요.

2~3개정도로만 시작합니다.

혹시 이미 카테고리를 여러개 만들어서 시작했다면, 지금이라도 줄이세요.


참고글▶ 카테고리 만들기(추가,수정,삭제)


참고글 여러개의 글을 다른 카테고리로 옮기는 방법



카테고리만 만들고서 해도되는건지를 모르겠지만

저는 글을 몇개 쓰고 나서 했는데

뭘 했냐면

구글 웹마스터 도구 등록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이죠.

사이트맵도 만들어서 둘 다 등록하고요.

사이트맵은 글이 많아지고 나면 만드는데 오래걸린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초기에 만들어서 등록하세요.


참고글▶ 구글 웹마스터 도구 등록 방법


참고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 방법


참고글▶ 사이트맵 만들기와 구글,네이버에 사이트맵 제출하기



그리고는 무조건 포스팅(글쓰기)입니다.

빠른 시일내에 애드센스를 달려면 거의 매일 쓰는것이 좋습니다.


이때 글은 이미지(사진)도 이미지인데 글자가 더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진이 많으면 안된다는데 저는 사진이 꽤 들어간 글이 있는 편이었으나 거절없이 승인된거보면 

사진의 갯수는 무관하고 글이 많아야한다는건 맞는것 같습니다.

저는 사진 갯수 상관없이 글자수는 무조건 1천자 이상썼습니다. 

짧아야 1천자이고 훨씬 긴 글도 당연히 있습니다.

(※참고로 '글자수 세기'로 다음이나 네이버에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거기에다 글쓴걸 올리기 전에 복사해서 붙여넣어보면 내가 쓴 글자수가 몇자인지 나오는데 그걸 보고 1천자 안되면 좀 더 적어서 올렸습니다.) 

그리고 이미지와 이미지 사이에 글을 꼭 넣었구요. 이미지만 연달아 올라가는 일이 없도록 했습니다.


문장의 끝에 마침표 꼭 찍어주고.


중앙정렬보다는 왼쪽정렬로 했구요. (중앙정렬 글도 있기는 있음.)


최대한 표준어(인터넷용어나 줄임말 같은거 쓰지말구요) 썼습니다.



글이 20개정도 됐을때 애드센스 신청하고

신청후엔 매일 글 1개 이상 썼습니다.

저는 주말엔 아이때문에 글쓰기가 어려워서

미리 평일에 써서 예약글로 주말에도 한개씩 올라가게 해뒀어요.



이렇게만 하니

애드센스 신청한지 2주좀 넘으니 승인나더라구요.

짧다면 짧은 기간인데 기다리는 시간이 정말 정말 길게 느껴졌습니다.






핵심은

무조건 글 내용을 길게, 그리고 매일 쓰라는 겁니다.


그러면 애드센스 승인은 어렵지 않을겁니다.




제가 어려웠던것은,

글쓸꺼리를 생각하는것이 가장 어려웠고(그건 지금도 마찬가지임)

애드센스 신청후 승인까지의 기다림이 지치더라는거..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를 해오던 사람이라 통계(방문자수)만 보면 비교가 되서 힘이 빠지더라는것..

그래도 꾸준히 글쓰다보니 계속 방문자수가 오르긴 하더라구요.

방문자수 그래프가 오르막이 아니었다면 진짜 정말 할맛이 안났을것 같네요. ㅎㅎ




그리고 요즘 제가 느끼고 있는것인데

어찌보면 이게 가장 중요한 것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마지막으로 적어봅니다.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는 말이 있죠?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달고 부업으로 시작한다고만 하면 하기싫은 "일"이 되어버립니다.

글쓰기가 취미나 적성에 맞고 블로그를 즐길 수 있는 사람이 되세요.

저는 원래 네이버 블로그를 심심풀이로 하던 사람인데

제가 쓰던 글들은 정보성이라기보다는 말그대로 심심풀이로 아무거나 쓰는 글 위주여서

티스토리에서는 정보글을 쓰려하니 어려운 "일"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글 쓰는게 취미이며 습관이 될 수 있고 

더욱이 그것을 즐기면서 하다보면 수익은 따라 오는것이 아니겠는가 하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이게 안될것 같다면 다른 부업을 생각해보는게 좋을 수도 있을것 같아요.

처음부터 큰 돈 되는것도 아니고 부업으로만 생각하면 금방 그만둘 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조언이라 해봤자 별거없지만 그래도 애드센스를 목적으로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분들께 참고라도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