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IT 기타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 파일 포함 설치 후 설정 및 사용법까지 (캡쳐 프로그램)

정보 드림 2022. 8. 13.
반응형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 파일 포함 설치 후 설정 및 사용법까지 (캡쳐 프로그램)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은 21년 8월 31일에 네이버에서 다운로드 서비스 종료해서 공식적으로 다운 받을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찾아보시면 블로그 같은곳만 나올꺼에요.

아무래도 네이버 웨일을 사용하면 요런 캡쳐 기능이 포함이 되어있어서 네이버에서 종료한거 같아요.

근데 저는 웨일 외에도 캡쳐할일이 많은 편이고

또 크롬도 여전히 사용중이므로 그냥 화면캡쳐하는 것은 프로그램을 하나 더 거쳐서 저장을 해야하는데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에서 자동저장 설정해두면 이것만 켜놓고 캡쳐만 하면 자동 저장이 되니까 손이 덜가서 편하더라구요.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

 

네이버캡쳐.zip
3.28MB

 

 

 

위 파일이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방법은 굉장히 쉬운데  일일이 캡쳐 한번 해봤습니다.

 

네이버 캡쳐 설치하기

 

1. 다운 받은 파일은 압축 파일이므로 압축을 풀어주세요.

    저는 알집 사용중입니다.

 

 

2. 압축을 풀면 초록색 "네이버 캡쳐" 아이콘이 생깁니다. 더블 클릭해서 실행 시켜줍니다.

 

 

3. 설치 창이 열립니다.

 

 

4. [동의함] 누릅니다.

 

 

5. 창 아랫쪽에 초록색 체크된게 두 개 있는데, "네이버를 웹 브라우저의 검색 기본값과 홈페이지로 설정", "네이버 툴바 설치하기" 두가지 체크된거 원치 않으시면 풀고 [설치하기] 누릅니다.

 

 

6. 설치완료 화면과 함께 단축키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원하는데로 설정하시거나 그냥 두고 [확인] 누르면 됩니다.

    저는 은근 불편해서 프린트스크린 키는 네이버캡쳐 프로그램과 상관없도록 그거만 체크 풀었어요.

    다 됐으면 [다음] 눌러줍니다.

 

 

7. 여기도 밑에 체크가 있어요. 네이버 툴바 추가 설치..

네이버 툴바 서비스는 종료됐다고는 하는데 아직도 깔리는건지 어쩌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그전부터 네이버에서 뭐 설치할때 네이버 툴바 설치 체크는 푸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ㅎ

안풀고 깔면 어찌되는지는 체크해볼 생각이 없는데 혹시 체크 안풀고 설치 해보신 분이 계시다면 후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ㅋㅋㅋ

[확인] 누르면 설치창은 닫기고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설치 후 설정하기 및 사용법

 

설치 후 첫화면이 이렇게 아래와 같이 자체적으로 설명이 나옵니다.

프로그램이 워낙 단순해서 딱히 머 사용법을 알려드릴것도 없습니다만 캡쳐 후 자동저장 설정 방법은 해두면 편리하기때문에 그거 말씀드릴께요.

첫화면은 다음에 또 보시려면 그냥 오른쪽 밑에 있는 [닫기] 누르시고

한번 봤음 됐다 다시는 안봐도 된다 하시는 분은 왼쪽 아래에 "다시 보지 않음"에 체크 먼저 하시고 [닫기] 눌러주세요.

 

 

네이버캡쳐 프로그램은 요렇게 생겼습니다.

윗쪽에 스마트캡쳐부터 전체화면까지 아이콘마다 마우스 대보면 단축키가 나오는데요,

저는 스크롤영역 이거는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주로 쓰는게 영역선택이랑 직접지정인데

저는 직접지정을 좀 많이 쓰는편입니다.

영역선택 단축키는 ctrl + alt + D,

직접지정 단축키는 ctrl + alt + F

이게 기본이에요.

 

단축키를 누르든 아이콘을 누르든 해보시면 아실껀데

영역선택은 마우스 갖다대는 부분이 자동으로 선택이 되서 마우스 누르면 해당 영역이 캡쳐되는거고

직접지정은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선택하는 부분이 캡쳐되는 거에요.

 

 

자동저장 설정하기

 

네이버캡쳐 왼쪽 맨위에 "NAVER 캡쳐"를 누르고 나오는 메뉴에서 "환경설정" 누릅니다.

 

 

아래 "일반"에서 "캡쳐후 미리보기 화면 표시" 저거도 체크 푸는게 편해요.

자꾸 창 떠서 귀찮거든요.

자동저장 설정하는거는 "이미지캡쳐" 누르세요.

 

 

파일형식 저는 PNG로 그냥 뒀는데 바꾸실 분은 바꾸시면 되구요

자동저장 설정에 기본은 "사용하지 않음"에 체크되어있는데 "사용" 체크로 변경해주세요.

저장위치도 [변경] 눌러서 본인 편한 곳으로 하세요.

저는 바탕화면이 편해서 바탕화면으로 캡쳐 이미지 자동저장되게 해뒀습니다.

이렇게 자동저장까지 해놓고 사용하시면 캡쳐프로그램 사용하기 편리하실꺼에요.

 

 

 

그런데 바탕화면에 캡쳐된 화면을 바로 바로 정리 안하면 금방 저처럼 바탕화면이 이 지경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ㅋㅋㅋ

바탕화면은 정리해도 또 금방 저렇게 되고 그러네요 ㅎ

 

 

이상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부터 설치 후 자동저장 설정 등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