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IT 기타

카톡, 문자, 인터넷에서 ㅎㅎ ㅋㅋ ㅇㅇ 뜻 의미

정보 드림 2022. 8. 9.
반응형

처음에 ㅡㅡ 이거 쓰고 그랬더니 ^^ 이게 들어와서 또 쓰고

그랬더니 이젠 ㅎㅎ ㅋㅋ ㅇㅇ 이게 자꾸 들어오네요.

 

https://sudablog.tistory.com/289 ㅡㅡ 뜻

 

카톡, 문자, 인터넷에서 ㅡㅡ 뜻 의미(ㅡ0ㅡ ㅡㅡ;; ㅡㅡㅋ -_- 등등 이모티콘)

카톡, 문자, 인터넷에서 ㅡㅡ 뜻 의미(ㅡ0ㅡ ㅡㅡ;; ㅡㅡㅋ 등등) 제 블로그에 카카오뷰 관련 글 쓴게 있는데 이것때문인지 그 이후로 가끔 카톡에서 쓰는 말같은거 뜻 이래가지고 들어오는

sudablog.tistory.com

https://sudablog.tistory.com/290 ^^ :) 뜻

 

카톡, 문자, 인터넷 이모티콘 ^^ : ) 뜻 의미

카톡, 문자, 인터넷 이모티콘 ^^ : ) 뜻 의미 이모티콘 ㅡㅡ를 적었더니 관련 유입에 ^^ 랑 : ) 뜻이 들어와있어서 너무 귀여워서 또 씁니다. ㅋㅋ 앞서 적은 ㅡㅡ 관련 이모티콘 글은 아래 참

sudablog.tistory.com

 

 

이번 글을 쓰고 나면 또 뭐가 들어오려는지..

사실 카톡이나 문자 그리고 인터넷에서 줄여서 쓰는말은 진짜 많은데요

그걸 일일이 언제 다 쓰죠? 

다른것도 종종 보였지만 ㅎㅎ ㅋㅋ ㅇㅇ 이 세가지가 제일 많이 보여서 써봅니다.

ㅎㅎ

 

하하 웃는 소리 표현입니다.

하하 호호 히히 흐흐 뭐든지 가능이죠.

카톡이나 문자, 인터넷에서 ㅎㅎ 이렇게 있으면 웃는겁니다.

저기 위에 글 썼던 ^^ 이 이모티콘이 웃는 얼굴(웃는 눈모양)을 묘사한 이모티콘이라고 하면

ㅎㅎ는 웃는 소리를 걍 간단히 나타낸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문장 뒤에 ㅎ 하나만 붙이기도하고

ㅎㅎ 두개 붙이기도 하고

ㅎㅎㅎ 세개이상 붙이기도 합니다.

모두 똑같이 웃는 소리 "하하하" 머 이런건데요

그냥 조금 점잖게 웃는 소리로 ㅎㅎ를 씁니다.

제 느낌인지 몰라도 남자분들이 조금 더 쓰시는 거 같아요.

딱히 할말은 없는데 웃어주는 걸로 ㅎㅎ 이렇게 쓰기도 하는거 같구요..

진짜 웃겨서 웃는다기보다는 약간 머랄까..

형식적으로 웃어주는거??

물론 아닌 경우도 있어요~

보통 진짜 웃겨서 그러는건 ㅎㅎ보다는 ㅋㅋ를 더 쓰거든요.

 

ㅋㅋ

 

이거는 진짜 많이 나오는데..

방송에도 나오고 그러던데..

"크크"라고 읽고요 ㅎㅎ와 마찬가지로 웃는 소리 표현인데

ㅎㅎ보다는 훨씬 더 많이 쓰여요.

ㅋ의 갯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진짜 웃겨죽겠네 이런 뜻이됩니다.

무슨 얘기를 적어놨는데 거기다가 누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랬다하면

그 얘기가 엄청 웃겨죽겠다는거죠.

아니면 그 상황이 웃긴다는 뜻도 되고

약간 비웃는 웃음소리가 되기도 하고

그거는 상황따라 다르겠죠.

유튜브 같은데 댓글에도 보면 많은데

좀 웃긴 영상 밑에 보면 댓글에 ㅋㅋㅋㅋㅋㅋ 이게 많습니다.

ㅎㅎ보다 훨씬 더 많이 쓰이는것 같고

보통 두개나 세개 정도를 많이 쓰는것 같습니다. 

유튜브 댓글

 

ㅇㅇ

 

이거는 위에 두개랑은 전혀 상관없이 대답입니다.

"응" 이라는 말이에요.

알았다, 알겠어, 그래 등의 뜻으로 쓰기도 하구요..

ㅇㅇ 이거 두개도 줄여서 ㅇ 이렇게 하나만 하기도 해요.

문자나 카톡에서 뭐라뭐라 했는데

상대방이 ㅇ 이렇게 하면

응 그래 알았어

이런 뜻 입니다.

 

예문)

A : 밖에 비와?

B : ㅇ

    (응 이라는 뜻)

 

 

이상 ㅎㅎ , ㅋㅋ, ㅇㅇ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또 들어오는 뭔가가 보이면 다시 뜻 의미에 대해 써 보겠습니다.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