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정보/복지 정보

부산 북구 2차 재난지원금

정보 드림 2021. 12. 6.
반응형

부산 북구 2차 재난지원금

부산 북구 2차 재난지원금을 이번달에 신청하시는데요,
수급자 같은 경우에는 따로 신청 하실 필요없이 오늘 계좌로 바로 입금됩니다.
생계비나 주거급여 받으시는 계좌있죠?
거기로 바로 입금되니까 기다리고 계시면 되세요.
생계, 의료, 주거급여 수급자만 수급비 받으시는 계좌로 입금됩니다.
단, 수급비 받으시는 계좌가 압류방지통장인 경우에는 입금이 되지 않으니까 선불카드 신청하셔야 합니다.

교육급여 및 한부모, 차상위 등의 분들은 입금 안되니까
따로 신청해서 받으세요.
집으로 안내문 다 발송되어서 받아보셨을텐데 거기 신청일 등 상세 사항 다 써있구요
혹시 안내문 분실했다 하시는 분은 관할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에 가보면 또 있습니다.
신청일은 오늘부터가 아니고 10일인 금요일부터에요.

금액은 1인당 5만원 입니다.

요런 안내문이 집집마다 다 갔습니다 이 안내문 뒷면이 신청서이니 작성해서 신분증 지참 방문하세요


생계. 의료. 주거 수급자만 미리 오늘(12월 6일) 입금해주고 나머지 분들은 신청하셔야 하는데
언제 신청하는지 모르시는 분은 요아래 글 보시면되고
그래도 모르겠다 말로들어야겠다하시면 동사무소에 전화해보시거나
시간되실때 가서 직접 물어보시면 될것 같아요.

나중에 신청하러 가실때 신분증은 꼭 챙기시고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가 아니라도 세대 전체 금액 수령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지원대상은 21년 11월 20일 기준으로 부산 북구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전 구민 입니다.

신청일은

21년 12월 10일(금)~21년 12월 31일(금)까지 3주간이며,
10일과 11일은 찾아가는 현장 접수만 받고
그 다음주인 13일(월)~17일(금)까지는 주소지 관할 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에서 요일제로 신청받고
그 이후 20일(월)~31일(금)까지 2주간은 주소지 관할 동사무소에서 요일제 없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인의 편의를 위해 10일(금)과 11일(토) 이틀은 300세대 이상 아파트에는 찾아가는 현장 창구를 운영하오니,
300세대 이상 아파트에 사시는 분은 이번주 금,토요일에 아파트 내 어디에서 신청받는지 확인하여 거기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장소는 종이에 써있으나 종이 분실하신 분은 아파트 관리사무소 또는 동사무소 문의바람.)
만약 현장접수를 주민센터에서 신청받는다고 안내 받으신 곳은, 11일만 토요일에 주민센터가 다른 업무는 하지 않고 2차재난지원금 신청만 받는 창구가 열려있으니 방문 하시면 됩니다.
현장 창구 운영시간은 10시~17시이며 점심시간은 안할 가능성이 높으니 그시간은 피하세요(12시~13시)

12월 13일 월요일부터는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에서 방문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13일~17일까지 신청 첫 주는 신청인의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로 운영되니 참고바랍니다.


20일~31일까지 2주간은 요일제가 없이 신청가능합니다.
집으로 받은 안내장 뒷면이 신청서이니 미리 작성하여 방문하면 신청이 빠르게 진행 가능합니다.

이번 북구2차재난지원금은 2022년 3월 31일까지 사용하셔야하고 잔액은 소멸됩니다.
사용처는 북구 내 모든 BC카드 가맹점이며,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이번 재난지원금도 대형마트, 유흥주점, 사행성업소, 공과금 자동이체 등은 불가합니다.
(금곡동 농협하나로클럽은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상세 문의는 관할 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 또는 북구청 종합상황실 ☎051)309-5241~5번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부산 북구 2차 재난 긴급생활 지원금에 대해 안내 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