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정보/LH

LH 순번 연기 예비입주 순위 변경했어요

정보 드림 2021. 11. 8.
반응형

LH 순번 연기 예비입주 순위 변경했어요

 

서론이 좀 깁니다.

본론만 보실 분은 중간쯤부터 보시면 됩니다.

 

제가 지금 LH 국민임대로 이사온지 두달쯤 됐는데

LH 공공임대 계약하라고 우편물을 받았어요.

국민임대랑 공공임대랑 둘 다 예비자로 넣었는데

국민임대는 지역이 부산에서 비선호 지역이라 그런지 바로 입주하게됐고

공공임대는 한번은 아예 예비자 순위안에도 못들었고

또 넣은건 예비자 순위안에는 들었는데

공가가 44인데 제가 60번대여서 바로 입주는 못하겠더라구요.

거기다 공공임대는 분양 목적으로 들어가는 사람이 많아서

언제 빈 집이 나올지 알수가 없고

LH가 또 한두집 나왔다고 바로 계약하자 이러는것도 아니고하니

많이 기다릴 수도 있겠다 싶은데

살던 집이 오래되서

지난 겨울에 수도계량기 동파되고

조금만 추으면 물이 얼고해서 고생했거든요..

거기다 내년에 아이가 학교가는지라

입학전에 이사를 가고 싶어서

마냥 공공임대만 기다리고 있을 수가 없어서

비선호 지역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살던 집보다는 지은지 오래 안된

국민임대로 이사를 온거죠.

 

 

그런데 이사온지 두달도 안되서 공공임대 계약하자고 서류 날아온걸 보니.. 참..

그냥 그 집에서 기다렸어도 입학전에 이사하는거였는데..

 

지난주에 공공임대 관련 서류 받고는 고민이 많았어요.

근데 이사와서 유치원 친구들하고 이제 친해졌는데

또 바로 이사를 가려니 아이한테도 안좋을것 같고..

물론 좀 더 있다 이사를 가더라도 그럴 수도 있겠지만

읍는 살림에 이사비 또 써야하고 

또 이것저것 신경써야하고

여러가지로 지금 바로 이사를 하는건 아닌것 같고..

 

또..

배정받은 공공임대 호실이 1층이라..

1층은 아무래도 호불호가 좀 있잖아요?

그래서 고민끝에 오늘 순번을 한번 미루기로 했어요.

 

 

서론이 길었네요.

 

글쓰기전에 인터넷을 잠시 검색해보니,

LH 순번 한번 미룰 수 있는거 모르는 분도 있는것 같고

공공임대는 순번 미루기가 안되고 국민임대는 미룰 수 있다 머 이런 잘못된 정보도 있고 그렇더라구요..

 

LH청약센터에서 조회해보면 위에 보시다시피 1번 국민임대 2번 공공임대 둘다 떠있어요.

이사와서 살고있는 국민임대랑 계약하자고 날아온 공공임대요..

 

제가 오늘 미룬건 공공임대가 확실하구요~

기준은 모르겠으나

대표번호인 1600-1004로 전화해서 계약서류 받았는데 순번 미루고 싶다 했더니

지역담당자한테로 전화하라고 하더라구요.

순번 미루기가 가능한지도 담당자한테 물어봐라하면서요..

 

제가 오늘 미룬곳은 부산 명지 공공임대라서

한국토지주택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 부산서부권주거복지지사에 있는 담당자 전화번호를 알려주데요.

 

 

통화하니 이메일이나 팩스 받을 수 있냐해서 메일 주소 알려주니까

임대주택 예비입주순위 변경 신청서 하나 첨부해서 보내주시고

신분증 앞면하고 위의 신청서 작성해서 계약기간 안에 이메일 회신달라고 하데요.

그래서 오늘 바로 보냈습니다.

 

이러면 제일 뒷번호로 밀리는거에요.

제가 신청한 공공임대의 경우는 100번까지였으니 100번으로 밀리는거겠죠.

저처럼 뒤로 미룬 사람이 더 있으면 그 사람이 100번되고 저는 99번으로 올라갈꺼구요..

 

순번 미룰때 주의하실 점은,

국민임대처럼 언젠가는 빈집이 생길 수 밖에 없어서 계속 채워나가는곳은 뒤로 미뤄놔도 기다리면 들어가지만,

저처럼 공공임대 순번을 미루면요 분양전에 공가가 안나올 수도 있어서 못들어갈 수도 있다는 거에요.

10년 공공임대인데 첫 입주하는거였으면 10년안에 공가 생길 가능성이 있는데

저는 추가모집하는 공공임대라서 맨 뒤로 밀리면 다시 순위가 돌아올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인기 지역인 경우라서 들어갔다하면 공가가 잘 안나오는 곳이면 국민임대라도 다시 들어가기 힘들 수도 있죠.. (엄청 많이 기다린다든지..)

그래서 신중하게 생각해 보셔야 해요.

 

이상 LH 임대주택 순번 미룬 얘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