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IT 기타

핏(feat) 뜻 피처링 인터넷 블로그 글제목에서 의미

정보 드림 2022. 9. 2.
반응형

핏(feat) 뜻 피처링 인터넷 블로그 글제목에서 의미

 

저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를 하다보니까 블로그 제목에서 feat을 많이 보는데요 feat의 뜻은 무엇일까요?

 

 

가수들 앨범에 보면 제목 옆에 (feat. )해서 같이 부른 가수가 나와있는거 많이 보셨을꺼에요.

 

핏(feat)은 피처링(featuring)의 줄임말입니다.

 

피처링(featuring) 단어 뜻은,

다른 가수의 노래나 연주가의 연주에 참여하여 일부분을 맡아 도와주는 일.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피처링(featuring)은 20세기 중반 본래 영국의 음악 차트들에서 유래되었다고 알려져있지만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한것은 1990년대 힙합이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입니다.

힙합분야는 다른 어떤 음악 장르보다도 래퍼와 프로듀서의 협력이 중요한 분야였기 때문에 이들이 서로의 이름을 모두 앨범에 명기하는 경향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특히 랩과 팝 분야의 크로스오버 장르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아예 협업을 전제로 하는 곡들까지 나타나기 시작했고 결과적으로 대중들에게 피처링이 강력하게 인식되게 되었습니다.

보통 힙합 가수들의 노래에서 피처링은 다른 가수가 노래의 후렴구 보컬을 불러주거나 다른 래퍼들이 랩을 작사해서 부르는 경우가 많고, 힙합 가수들을 제외한 다른 가수들의 노래들에서 피처링은 다른 보컬이나 래퍼가 몇 소절을 불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곡에 제목옆에 (feat. ㅇㅇㅇ) 이렇게 같이 한 사람 이름이 들어가는거지요.

 

 

 

그러면 인터넷 특히나 블로그 제목 같은데 써있는 feat. 뜻은 무엇일까요?

 

글제목에 써있는 feat.은

글의 부주제 라고 보시면 됩니다.

노래에서 같이 작업하였듯이, 글 하나에 본론이 있고 거기에 추가적인 내용이 더 있을때 feat.해서 추가 내용에 대한 제목을 어쩌구 저쩌구 쓰는겁니다. 부제목이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혹은 머 글 내용과 관련있는 장소라든가 인물이라든가.. 그런 추가적인 내용을 말합니다.

 

예를 들자면, 글 제목에

ㅇㅇㅇㅇ 축제 (feat. 티스카페)

라고 되어있다면,

'ㅇㅇㅇㅇ 축제'에 대한 내용의 글이 주요내용이고 추가적으로(부수적으로) '티스카페'에 대한 내용도 들어가있다는 뜻인 겁니다.

 

ㅇㅇㅇㅇ 만들기 (feat. 무슨 공방)

ㅇㅇㅇㅇ를 만드는 내용의 글을 쓰면서 무슨공방에 대한 소개라든가 아니면 만드는 장소가 무슨 공방이라든가 해서 관련이 있다거나 그런 제목이 되는것이죠.

 

돈 다 날렸다 (feat. 엄마 잔소리)

돈을 다 날려서 하소연하는 내용인데 엄마 잔소리 들은 내용도 있다는 거겠죠.

엄마 잔소리가 돈을 날려서 들은 것 일수도 있고 그것과 무관하게 돈도 다 날려서 기분 안좋은데 엄마 잔소리까지 들을 일이 있어서 더 기분이 안 좋은 날이다 라는 내용이 될 수도 있고 그렇겠네요.

 

오랜만에 네일아트 (feat. ㅇㅇ네일샵)

네일아트 한 내용이 주이고 ㅇㅇ네일샵 내용이 부수적으로 들어가있을거지만

아무래도 ㅇㅇ네일샵에서 오랜만에 네일아트 하고 왔다는 내용이겠네요.

 

 

예를 여럿 들어보니까 인터넷 글제목에 feat이 무슨 뜻인지 이해하셨을 것 같습니다.

핏(feat) 뜻이 궁금하셨던 분의 궁금증이 해소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