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티스토리&애드센스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 적용 핸드폰에서 스킨 보이게 하기

정보 드림 2022. 8. 5.
반응형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 적용 핸드폰에서 스킨 보이게 하기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하고 핸드폰에서 보면 변경된 스킨이 보이지 않을꺼에요.

왜냐하면 티스토리는 모바일에서는 자체웹(티스토리 모바일웹)으로 자동 전환되거든요.

따라서 스킨 변경 후 모바일에서도 변경된 스킨으로 보이게 하려면 모바일웹 사용을 하지않는걸로 변경을 해야되요.

그 방법 알려드려요.

굉장히 간단합니다.

 

 

동그란 프로필 사진 아이콘을 누르고 "관리" 메뉴 눌러서 관리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관리페이지에 왼쪽 메뉴에서 아랫쪽에 보면 "모바일" 이라는 메뉴가 있어요.

그걸 누르세요.

 

 

그럼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위에 보면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연결을 [사용합니다 / 사용하지 않습니다] 둘 중에 선택을 하시면 되요.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연결을 [사용합니다]라고 하면 피씨에서 설정한 스킨이 아니라 모바일웹으로 보이게되고

[사용하지 않습니다]를 선택하면 피씨와 같은 스킨이 모바일에서도 적용되어 보여집니다.

 

 

저는 예전에는 [사용합니다]로 해서 모바일웹으로 뜨게 했었어요.

왜냐하면 그때 적용한 스킨을 모바일에서 보이게 했더니 자꾸 구글서치오류가 떠서요.

오류 메일을 몇번 받고나서 모바일웹을 사용하는걸로 바꾸니 오류가 해결되더라구요.

그래서 모바일웹을 썼었는데

지금 사용하는 스킨은 모바일에서 사용해도 오류가 없더라구요.

애드센스 광고도 더 잘 떠서 현재는 티스토리 모바일웹은 사용하지 않고있어요.

그러니까 본인 스킨이나 애드센스 광고 수익 봐가면서 모바일에서 설정한 스킨이 뜨는게 좋은지 아니면 티스토리 모바일웹을 쓰는게 좋은지 결정하셔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모바일웹 사용안하는걸로 설정을 해도,

직접 유입이나 티스토리 앱을 통해서 내 글을 내가 볼때는 티스토리 모바일웹으로 보여집니다.

설정한 스킨이 모바일에서도 보이는 것은 검색을 통해 들어왔을때에요.

아래 보시다시피 모바일에서 현재 제가 사용중인 미넴스킨으로 보이죠?

이건 검색해서 제 티스토리에 들어와 봤을때 요렇게 보이는거에요.

같은 글의 위 아래만 캡쳐해봤습니다.

 

 

 

그런데 제 티스토리를 티스토리 앱으로 보거나 아니면 직접 유입으로 들어왔을때는 티스토리 모바일웹이 적용되어 보입니다.

위에 미넴스킨으로 보이는것과 같은 글을 마찬가지로 위 아래만 하나씩 캡쳐해봤어요.

위에 미넴스킨으로 뜨는거랑 아래 모바일웹으로 뜨는게 다르죠?

광고가 조금 민망한게 떠있네요 ㅋㅋㅋ;;;

 

중간부분 캡쳐가 없어서 광고가 티스토리 모바일웹에서 더 많이 떠있는것 같은데 실상은 보면 저 같은 경우는 미넴스킨으로 뜬 위에 글이 훨씬 광고가 많이 떠있고 광고 위치도 더 좋아요.

모바일웹의 맨 아래에 광고가 저렇게 드글드글 떠있지만, 글과 너무 떨어져서 아랫쪽에 광고가 있어서 저기까지 내려보는 사람이 없을 위치라서 나오나 마나거든요.

미넴스킨에서는 글 바로 아래 붙어있어서 광고 노출 위치가 훨씬 좋아요.

그래서 그런지 스킨 변경 후 애드센스 수익이 더 좋아졌어요.

 

이런식으로 각자 쓰는 스킨에 따라 티스토리 모바일웹을 사용할지 안할지를 결정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광고와 무관하게 무조건 피씨와 같은 스킨을 쓰고 싶다 하실때도 모바일웹 사용하지 않음을 설정하시면 되구요.

 

기본은 티스토리 모바일웹을 사용하는겁니다.

그래서 스킨을 변경하셔도 모바일에서는 변경된 스킨으로 뜨지않습니다.

 

아참, 사용 유무 선택 후 아랫쪽에 [변경사항 저장] 꼭 누르셔야 선택한게 적용되는거 아시죠? ㅎㅎ

 

이상 티스토리 모바일에서 내가 설정한 스킨을 보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