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정보/LH

LH 월세(임대료) 자동이체 온라인 신청(설정) 방법

정보 드림 2022. 4. 24.
반응형

LH 월세(임대료) 자동이체 온라인 신청(설정) 방법

 

LH를 통한 임대주택은 대부분 월세(임대료)를 납부합니다.

 

입주 후 별다른 설정을 안하면 고지서를 받아서 거기 써있는 가상계좌로 입금을 하거나 고지서를 들고 은행에 가서 직접 납부하거나 하는 등의 방법으로 월세를 내야하는데 이게 매월 하순쯤 날아오는데 납부기한이 말일까지로 기한이 길지않아요.

 

 

 

고지서 보자마자 내면 되는데 깜빡하는 수가 있단 말이죠..;;

납부기한이 지나면 그 다음달 임대료에 연체료가 붙어나오거든요.. 

 

※ 체납시 연체료부과 기준 : 체납액×연체요율×체납일수÷365일

 

그래서 자동이체를 해놓는게 편해요.

납부방법 종류는 이 글을 보세요. https://sudablog.tistory.com/150

 

LH 임대료 납부 방법 및 변경

LH 임대료 납부 방법 및 변경 보통 일반적으로는 월세가 있는 집으로 이사하면 보증금 잔금이랑 월세를 같이 내는데 LH는 잔금만 내고 이사를 들어와요. LH에 임대료(월세)는 나중에 고지서로 따

sudablog.tistory.com

 

이 글은 은행 자동이체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LH청약센터에 들어가서 아래 그림처럼 윗쪽에 있는 "고객서비스"메뉴 누르고 

그 밑에 있는 "자동이체신청/해지" 메뉴를 누르세요.

그러면 로그인하라고 할꺼에요.

로그인하시고~

 

로그인하고 메뉴 눌러보면 본인 사시는 곳이 자동으로 뜹니다.

여기서 "신청" 누르세요.

 

이때 밑에 유의사항이 떠있는데 그 내용 적어드려봅니다.

한번 읽어보세요.


LH 월세(임대료) 자동이체신청/해지 유의사항

 

* 계약자 본인만 인터넷을 통한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을 통한 자동이체 신청은 계약자 본인의 계좌만 가능합니다.

* 각 은행의 평생계좌번호(휴대폰번호)는 자동이체계좌로 등록되지 않습니다.

* 매월 10일까지 자동이체 신청하신 고객님은 신청일 당월부터, 11일 이후에 자동이체 신청하신 고객님은 신청일 다음 달 납기일에 자동 출금됩니다. (11일 이후 신청 시, 당월 임대료는 고지서의 가상계좌 또는 고지서 직접납부)

* 자동이체 출금액은 매월 말일에 자동 출금되며, 잔고부족시 익월 10일에 2차 출금됩니다.

   (출금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출금)

* 자동이체 신규신청 & 해지신청 결과는 통상 신청일+3 영업일에 확인 가능합니다.

* 자동이체 해지는 신청일 다음날 바로 해지 처리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농협 자동이체 계좌오류시 농협은행(011)으로 신청하셨다면 지역농·축협(012)으로 다시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 동일 은행으로의 계좌번호 변경은 해지신청 익일에 신규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이체 신청후에는 반드시 '신청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중 : 고객님의 자동이체 신청을 업무담당자가 진행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 신청오류발생 : 고객님의 자옹이체 신청처리 과정에서 문제가 있는 상태입니다.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완료 : 고객님의 자옹이체 신청이 정상적으로 처리 완료된 상태입니다.

* 자동이체사항 변경은 자동이체 해지 후 다시 자동이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계약자 본인 외 명의로 자동이체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 출금은행에 직접 자동이체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 자동이체와 e-mail 청구서를 모두 신청한 세대가 e-mail청구서로 고지받은 당월 임대료를 연체 없이 정상 납부시 익월에 500원을 할인하여 드립니다 (전세임대 제외)

* 기존 카드자동납부 신청 고객께서는 동 은행 자동이체를 신청하신 후 반드시 카드사로 연락하셔서 기존 카드 자동이체를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는 카드사 콜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버튼을 누르면 약관이 나와요.

제 1장 총칙 부터 시작해서 줄줄이 써있는데 한번 읽어보시고 페이지 내려보면 아랫쪽에 동의 체크가 있어요.

"자동이체 약관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였고, 해당 약관에 동의하여 위와 같이 자동납부를 신청하시겠습니까?" 뒤에 "예"앞에 있는 동그라미 누르면 동의 체크 됩니다.

 

그담에 밑에 있는 "신청" 버튼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요.

 

 

이체정보를 넣어줍니다.

은행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숫자만 쓰신 후, "계좌번호 확인" 버튼 누르면 예금주는 자동으로 본인 이름이 뜹니다.

그러면 "신청" 버튼 누르면 끝.

여기 써있는 유의사항은 아까 써있는 유의사항이랑 같은 내용입니다.

 

※참고글

 

LH 고지서 수령 방법 변경하기 (아까 유의사항에서 500원 할인해준다는 이메일 설정법 입니다.)

 

LH 임대료 고지서 수령 방법 변경하기

LH 임대료 고지서 수령 방법 변경하기 LH 입주시 고지서 수령 방법을 설정하기도 하고 따로 그런거 없는 경우도 있고 그런것 같네요. 저같은 경우는 따로 수령방법 설정을 안했더니 입주후 임대

suda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