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정보/LH

LH 임대주택 평면도

정보 드림 2021. 11. 16.
반응형

LH 임대주택 평면도

 

제가 LH 입주조건 관련 글을 쓰면서 글 내용중에 평면도 라는 단어를 썼더니 온갖 LH 아파트 단지 평면도 찾는 검색어가 수시로 보여서 글을 써봅니다.

아래는 제가 썼던 입주조건 관련 글이구요..

https://sudablog.tistory.com/146

 

LH 아파트 입주 조건에 대해 알려드림

LH 아파트 입주 조건에 대해 알려드림 안녕하세요 LH 아파트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몇가지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첫 글로 뭐부터 써볼까하다가 LH 아파트 입주 조건에 대해 써볼께

sudablog.tistory.com

제가 글에서 평면도를 찾아보고 구조가 이렇겠구나 라고 쓴것은, 일반 검색창에서 찾아봐라는 말이 아니라  LH청약센터에 있는 평면도를 찾아보셔라 그런 말이었는데 제 블로그로 유입이 된거보면 일반 검색창에다 찾아보시는 분이 꽤 있으신가봐요.

일반(민간) 아파트는 요즘 각 사이트에 부동산 관련 페이지가 있어서 왠만한 민간아파트 평면도는 검색창에 쳐보면 다 나와요.

부동산 하시는 분이 블로그에 올려두기도 하구요..

그런데 LH 아파트는 민간에서 거래가 되는 아파트가 아니니까 부동산쪽에 올라있지도 않고 평면도를 찾으면 특별히 누가 올려두지 않는 이상 찾기가 어렵죠.

LH청약센터 사이트에서 찾으세요.

 

공고 아랫부분에 주택형 누르면 각 주택형별로 평면도가 나와요. 여기 아무것도 안뜨면 평면도 찾아봐야됨.

 

공고에 평면도가 포함되어있는 경우도 있지만 없는 경우도 많죠..

없을때가 문제인데..

보통 평수에 따라 LH 아파트 구조가 비슷비숫해요. 그래서 구조는 그걸 참고하시라 그런건데

나는 꼭 그 아파트의 정확한 크기랑 모양을 알아야겠다 꼭 그 아파트 평면도를 보고 싶다하시면은 LH청약센터에서 해당아파트 평면도 찾아봐야죠머..

 

 

LH청약센터 사이트는 좋은게 검색이 아주 예전꺼부터 다되요.

예전부터 있던 LH아파트인데 요즘 모집 공고 올라오는거는 평면도가 없이 모집 공고만 올라와있는게 많아요.

그러면 예전 모집 공고를 찾으면 거기에 해당 아파트 평면도가 올라와 있는 경우가 있어요.

그걸로 해당 아파트 평면도 확인이 가능해요.

시간 지났다고 아파트 구조가 예전이랑 다른게 아니니까 예전 공고를 찾아보시면 왠만하면 나와요.

 

 

지금 청약센터 국민임대 공고 올라온거 중에 보니까

순창풍산 35형이 있더라구요.

근데 평면도가 안올라와있어요.

제가 찾아봤더니 예전글에 있더라구요.

 

주택형 숫자 누르면 평면도를 등록해놨으면 저기 뜨는데 아니면 그냥 빈칸으로 나와요..

이번 공고에는 평면도를 안넣어놨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아래 평면도가 순창풍산 35.10 평면도에요.

 

찾는 방법은 입주예정월이후부터 찾으려는 단지로 공고 검색을 해요. 위에꺼 같으면 순창풍산 으로 검색을 한거죠.

그럼 해당 단지 모집 공고만 쫙 나오는데 그 공고 중에 보면 평면도가 있는 공고가 있어요.

 

너무 예전에 지어진 아파트는 좀 찾기가 힘들긴 하더라구요. 특히 자주 모집 안한 평수꺼 평면도는 안나오는것도 있데요.

(글쓴다고 여러 개 찾아봤음)

몇년 안된거는 입주예정일이라고 써있는거 그 날짜 전에 첫입주 공고가 났을꺼니까 그쯤부터 검색하면 평면도나 팜플렛 같은게 첨부되어있는데 거기 평면도 나와요.

 

 

평면도를 LH나 아파트 관리실에서도 제공하는지는 저도 요청해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어서

그런적있는 분이 분명 있을듯하여 검색을 좀 해보니,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것 같네요.

 

지금이라도 제가 한번씩 LH아파트 평면도 수집(?) 좀 해서 여기다 올려놔야될까 싶기도하고 그렇네요 ㅎㅎ

이상 LH 아파트 평면도 찾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나마 됐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